법무법인 이현의 부동산 전문가를 소개합니다

30년 경력의 부동산 전문 변호사 소개. 3인 1팀으로 재개발, 재건축, 명도, 소유권 분쟁 해결
EHYUN's avatar
Sep 02, 2025
법무법인 이현의 부동산 전문가를 소개합니다

집 한 채, 땅 한 평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꿈과 아픔이 스며있습니다. 부동산 분쟁이 복잡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죠. 법리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사람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의 변호사들은 이 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법적 전문성은 기본이고, 그 안에 담긴 사람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것. 그것이 진정한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고 믿습니다.

소통이 먼저라고 말하는 사람

이환권 대표변호사

"보통의 사람에게 법이 필요할 때 찾는, 보통의 로펌이 되려면 소통이 먼저"

31회 사법시험 합격 후 30여 년간 변호사로 활동해온 이환권 대표님은 저희 법무법인의 든든한 대들보입니다. 백과사전 같은 해박함으로 가장 어려운 사건들을 척척 해결해내는 실무진의 정신적 지주이기도 하죠.

대표님의 방은 늘 들락거리는 직원들로 문이 닫힐 틈이 없습니다. 그만큼 소통을 중시하는 분이시죠. 하지만 의뢰인 전화가 오면 그 모든 것도 잠시 뒷전. 의뢰인이 최우선이라는 철학을 몸소 실천하고 계십니다.

물리학에서 법학으로, 이야기꾼 황휘건 변호사

포항공대 물리학과에서 서울대 법대로. 흔치 않은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제42회 사법시험 합격 후 형사법과 부동산 전문 자격을 갖춘 지 오래된 베테랑이죠.

MBC, LG전자, 삼성생명, 교보문고, JYP... 업종을 가리지 않고 굵직한 사건들을 맡아온 황휘건 변호사님. 물리학도 출신답게 문제 해결의 공식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그렇기에 더욱 "공식이 아닌 사람의 얘기를 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분입니다.

과학적 사고와 인문학적 감성이 만난, 독특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입니다.

부동산만 사랑하는 변호사, 김용희 변호사

"부동산 사건만 하고 싶어요"

이렇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변호사가 몇이나 될까요? 이화여대 경제학과에서 숫자를 가지고 놀다가, 제주대 로스쿨에서는 법을 가지고 놀기 시작한 김용희 변호사님입니다.

재개발·재건축, 소유권 이전, 명도, 손해배상... 집과 땅에 관한 건 뭐든지 다 합니다. 부동산 전문 변호사로서의 자부심이 대단하시죠. 법 얘기는 칼같이 정확하게 하시지만, 사람 얘기는 언제나 따뜻한 웃음으로 들어주시는 분입니다.

한 번 상담받으신 분들이 "변호사님 웃는 게 너무 따뜻해서 마음이 놓였다"며 다시 찾아오시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현장과 이론을 모두 아는 부동산 전문가, 정연수 변호사

NCS 부동산 경공매 분야 개발에 직접 참여할 정도로 현장 경험과 이론을 모두 갖춘 진짜 전문가입니다. 복잡한 부동산 분쟁의 핵심을 정확히 짚어내는 분석력이 탁월하시죠.

하지만 정연수 변호사님의 진짜 매력은 따로 있습니다. 아무리 복잡한 법적 내용이라도 의뢰인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설명해주시는 것. 첫인상은 다소 딱딱해 보이실 수도 있지만, 의뢰인의 사정을 깊이 공감하며 들어주시는 따뜻함 때문에 한 번 상담받은 분들은 꼭 다시 찾게 되는 변호사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시너지

각자 다른 배경과 전문성을 가진 네 명의 부동산 전문 변호사들. 하지만 하나의 목표로 뭉쳐있습니다. 바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법률 서비스'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의 특별함은 여기에 있습니다. 이 네 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을 필두로, 법무법인의 모든 소속 변호사들이 함께 움직입니다.

3인 1팀, 집단 지성의 힘

모르는 건 서로에게 물어가며, 부족한 점은 함께 채워가며,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갑니다. 한 명의 변호사가 아무리 뛰어나도 혼자서는 한계가 있죠. 그래서 저희는 3인 1팀으로 구성해 사건을 접근합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로 모여 의뢰인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혼자서는 놓칠 수 있는 부분도 팀워크로 보완하고, 서로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며 더 완성도 높은 해답을 찾아냅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문제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혼자 끙끙 앓지 마세요. 저희는 법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넘어, 여러분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드리는 사람들입니다.

복잡한 법률 용어 대신 쉬운 말로, 차가운 조언 대신 따뜻한 공감으로 여러분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이현) : 현명하게 일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의뢰인을 위한 가장 현명한 선택, 저희가 함께 찾아드리겠습니다.

Share article

부동산·임대차분쟁 전문